고려대학교 temp_e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일반대학원

학과규정

이수규정

  1. 석사과정 학생은 본 대학원에서 개설하는 과목 중  총 30학점 이상 취득하여야 한다.(단, 지도교수의 승인이 있을 경우 최대 6학점까지 타 학과 과목의 이수학점을 전공학점으로 인정한다.)
  2. 석사 과정 학생은 기초공통과목 2과목을 이수하여야 한다.
  3. 석사과정 학생은 전공과목의 영역 III, IV, V에서 각각 1과목 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
  4. 박사과정 학생은 주저자로서 SSCI 또는 SCIE에 1편, 또는 학진등재지에 2편의 논문을 게재하거나 게재예정일 경우에 학위논문을 제출할 수 있다.
  5. 박사과정 학생은 본 대학원에서 개설하는 과목 중 총 36학점 이상 취득하거나, 또는 지도교수의 승인을 얻어 총 30학점 이상 취득하고 학위논문 제출 이전에 주저자로서 SSCI, SCIE 또는 학진등재지에 1편을 4조에 추가로 게재하거나 게재예정이어야 한다.(단, 박사과정 이전에 이수한 과목은 이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지도교수의 승인이 있을 경우 최대 15학점까지 타 학과 과목의 이수학점을 전공학점으로 인정한다.
  6. 박사과정 학생은 전공과목의 영역 I, II, III, IV, V, VI 중 최소 세 개 영역에서 각각 1과목 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 단, 박사과정 이전에 1과목 이상을 이수한 영역에서는 주임교수의 승인을 받아 이수하지 않아도 된다.

 

종합시험

  1. 석사과정 

    기초공통에서 2과목과 전공에서 1과목을 신청하여 지도교수 및 학과주임의 승인을 받은 후 구술시험으로 시행한다. 출제위원은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두 명으로 한다.

  2. 박사과정

    종합 시험은 총 이수학점 취득 후, 학과장 및 지도교수의 승인 하에 금융공학의 이론 부분 및 주 전공분야의 연구에 관련된 내용을 필기시험으로 시행한다. 종합시험은 3과목 이상의 범위에서 시행된다.                                                                       종합시험은 2회까지 응시할 수 있다. 2차 종합시험은 1차 종합시험에서 합격하지 아니한 과목을 대상으로 치룰 수 있다. 단, 지도교수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운영위원이 만장일치로 동의하면 1, 2차 시험에서 합격하지 아니한 과목을 대상으로 3차 시험을 치룰 수 있다.